안녕하세요!

딸딸 마마입니다.

 

여러분 따뜻한 길거리 음식이 생각나는 날씨가 다가오는 것 같아요

가을부터 겨울이면

길거리에 파는 붕어빵, 호떡, 군밤, 국화빵 등 

지갑에 현금 들고 다녀야 하는 계절이 오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저희 식구들이 제일 좋아하는 간식은 군밤이랍니다!

 

밤은 탄수화물, 단백질, 기타 지방,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유식재료에서도 최고 영양가가 많은 재료라고 해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감기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밤열리는 시즌이어서 밤 따러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죠

어렸을 때 외할머니 집 가면 밤나무 밭이 있었어요

아빠가 밤나무를 쳐내고, 저희는 땅에 떨어진 가시 박힌 밤 주머니를 발로 밟으면서 열어내어

속에 있는 밤들을 꺼내서 줍곤 했답니다

 

얼마전 외할머니가 밤을 엄청 많이 보내주셨어요.

밤으로 군밤을 해 먹었어요

 

단연 여기서 빛을 발휘한 건 저희 집 가전제품 일등공신 에어프라이어가 아니지 싶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군밤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군밤 만드는 방법 아주 간단 한데

참 손이 많이 가요

 

 

 

 

먼저 깨끗이 씻은 밤을 찬물에 잠길 정도로 담가주세요

그리고 1시간 동안 불려주세요

 

한 시간 정도 불린 밤은 칼집을 내주어야 합니다.

칼집을 안 내주면 에어 프라이기 안에서 펑펑 터져요

밤 가루 파티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 꿀팁은 칼집 작업이 아주 중요한 작업이에요.

칼집은 얇고 길게 내주어야 합니다.

너무 깊게 칼집을 내면 완성됐을 때 보시면 밤이 다 갈라져서 딱딱하게 굳어요

칼집 내는 작업이 제일 어렵고 중요한 작업이에요.

 

최대한 얇고 길게 십자 모양으로 내주었어요

 

 

물기를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주세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적당한 양을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어도 고루 잘 안 익더라고요

 

 

 

저는 일단 180℃ 에서 10분을 돌려봤어요

칼집 낸 부분이 벌어지면서 밤이 익고 있는 모습이 보여요

그리고 한번 뒤적거려 준다음 10분을 다시 돌렸어요

총 20분이 소요됩니다.

 

 

중간중간에 하다가 너무 깊게 칼집을 낸 밤들도 많았어요

그래서 껍질이 벗겨지는 게 아니라 반으로 갈라져서

티스푼으로 그냥 긁어먹었답니다.

 

 

군밤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밤이 쉽게 까지지 않았어요

시중에 파는 것들은 그냥 손만 갖다 대면 껍질이 깨지듯이 벗겨지던데

집에서 하는 군밤은 까기가 어렵더라고요

칼집을 잘 내야 한다는데, 그게 참 어려운 일이었네요

사 먹는 게 더 예쁘게 까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완성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론 못하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집에 밤 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로 군밤 만들기 총정리

1. 밤을 1시간 정도 찬물에 불린다

2. 불린 밤에 얇고 길게 칼집을 낸다

3.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20분 동안 돌린다

4. 뜨거우니 조심히 껍질을 벗겨 먹는다

 

군밤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