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딸딸 마마입니다. 요즘 가을 무가 참 맛있을 때랍니다.

그래서 무 요리로 무얼 해볼까 생각하다가 무생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무생채 요리는 처음 해보는 음식인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쉽고 간단했답니다. 똥 손 요리도 문제없어요

 

 

무생채 만드는 법 재료

무 하나 

부추 조금 (쪽파로 해야 더 맛있다고 해요!)

당근 조금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굵은소금 0.5스푼

설탕 크게 2스푼

멸치액젓 4스푼

마무리는 역시 깨!

 

무생채 만드는 법

무생채 만들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요리 똥 손인 저도 성공한 거 보면 정말 초간단한 요리랍니다.

맛있는 가을 무로 무생채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먼저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 무와 당근을 채 썰어 요리 볼에 담아주세요

무생채는 얇게 채 썰어주시면 좋아요. 무생채는 다른 김치들과 달리 소금에 절이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서

더욱더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랍니다.

 

먼저 무와 당근을 담아 먼저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 빨간 고추 물을 들여주세요

고춧가루를 넣고 먼저 섞어서 빨간빛이 나게 만들어주세요

 

다음 설탕 2스푼을 넣어 또 한 번 섞어주세요. 설탕을 먼저 넣고 섞어주셔야 단맛이 더욱 잘 밴다고 해요

가을 무는 무자체가 달달해서 설탕을 조금 넣어도 무의 단맛 때문에 달달한 무생채를 맛보실 수 있는데,

가을 무가 아닌 무로 했을 땐 단말이 덜 나기 때문에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저는 요리에서 다진 마늘이 빠지면 맛이 없더라고요, 다진마늘 크게 한 스푼 넣어서 또 섞어주세요

 

굵은소금 반 스푼만 넣어주세요 저는 멸치액젓으로 간을 하기 때문에 굵은소금은 조금만 넣어준답니다.

2년 숙성된 천일염이기 때문에 단짠단짠의 소금 맛을 느낄 수 있는 천일염을 사용했어요!

 

무생채의 맛을 완벽하게 해 줄 멸치액젓이랍니다. 저는 새우젓을 넣지 않고 멸치액젓으로만 간을 해주었어요

훨씬 더 깔끔한 맛을 내더라고요, 멸치액젓을 무생채 하려고 처음 써봤는데, 멸치액젓 활용도가 참 좋더라고요

집에 하나씩은 필수로 사다 놓으면 좋답니다.

 

무가 많이 들어와서 무생채도 해 먹고 아이들과 깍두기도 해 먹었어요! 아이들과 요리수업을 주제로 깍두기를 같이 만들어보니 아이들도 신나 하고, 재밌더라고요. 깍두리 레시피도 다음에 알려드릴께요.

저도 항상 어려울까바 안했던 음식인데, 멸치액젓이 있어서 만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정말 쉬웠어요!

 

 

부추는 마지막으로 넣어주세요. 부추 대신 쪽파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쪽파가 더 물이 안 생기고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부추가 있어서 부추를 사용했어요

깨도 팍팍 넣어줘야 요리의 완성이 되지요

 

 

무생채 요리 참 쉽죠? 제가 가을 무를 엄청 좋아하는데, 역시 가을에 만들어 먹는 무생채가 최고로 맛있는 것 같아요

이틀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무생채를 맛보실 수 있어요

흰밥에 무생채 넣고 참기를 둘러 쓱쓱 비벼먹으면 이거야 말로 최고의 밥도둑이 아닌가 싶어요

삼겹살 구워 먹을 때도 무생채 올려먹으니 참 맛있더라고요

 

맛있는 가을 무 해결하실 분 무생채 만들어보세요. 정말 쉽고 간편해서 깜짝 놀라실 거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