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딸딸 마마입니다.

 

집에 누구나 견과류 종류는 하나씩 있는 것 같아요.

최근에 호두를 선물 받았는데, 그냥은 아이들이 절대 먹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낸 호두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호두에는 불포화 지상산이 풍부해서 두뇌 건강과 피부에 좋은 식재료라고 합니다.

 

바삭하고 달콤한 게 아이들 입맛에도 딱이었지만,

정말 견과류 안 먹는 제가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답니다.

생각보다 처음 만들어보는 간식요리 지만 정말 정말 쉬운 요리 중 하나였어요

호두를 그냥 먹기 힘드신 분들은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호두강정!

큰아이가 캐러멜 팝콘 맛이 난다며 극찬을 해주었어요.

남은 호두도 다음에 또 호두강정을 만들어서 먹으려고 합니다.

 

호두강정 만들기

호두

설탕

소금

버터

 

 

재료 정말 간단하죠

에어프라이어로 많이들 만드시던데 전 그거 조차도 귀찮아서 후라이팬을 이용했어요

후라이팬으로 후다닥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중에 버터도 없으신 분들은 그냥 빼주셔도 돼요.

그런데 풍미가 버터를 넣어야 더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소금과 설탕은 어느 집에도 있는 식재료겠죠?

호두의 씁쓸한 맛 때문인지 저도 잘 못 먹는 견과류 중에 하나입니다.

호두강정을 만들어서 드시는 거 강추!

 

 

1. 제일 먼저 호두를 여러 번 씻어 주세요 3~4번 정도 씻어주었답니다.

호두를 씻어주어야 씁쓸한 맛을 뺄 수 가 있다고해요

씻은 호두는 잠시 채에 받쳐 물기를 재거해 주시면 돼요!

 

물기 빠지는 동안 저는 커피를 한잔 마셨답니다~

 

2. 저는 계량할 도구가 없어서 소주잔으로 대신했어요

소주잔 두 컵의 물과 소금 작은 티스푼으로 반절, 설탕은 소주잔 4컵을 넣어서 

중불로 설탕과 소금을 끓여주는 작업을 했어요

 

3. 점점 끓으면 하얘지기 시작해요. 끓기 시작한 설탕시럽에 씻어둔 호두를 투아 합니다

 

4. 약 중 불로 주걱으로 계속 섞어주면서 시럽이 졸이듯이 볶듯이 계속 섞어주셔야 해요

자칫하다간 설탕이 탈 수도 있으니 불 조절도 잘해주셔야 합니다.

 

 

5. 어느 정도 볶다 보면 색이 갈색빛이 도는데 그때 버터를 넣어주시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버터를 넣으면 더 타기 쉽기 때문에 이때는 빠르고 신속하게 잠깐만 볶아주시면 돼요

 

 

6. 그리고 유산지를 깔은 쟁반에 완성된 호두를 넓게 펴주신다음 식기 전에 하나하나 떨어트려 주셔야 해요

표면이 굳이 시작하면 딱딱해지면서 서로 붙기 때문에 하나하나 떨어트려주시면 좋아요

 

처음 만들어본 거치곤 나름 성공적이었어요

예쁘고 맛있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조리법도 정말 쉬운 간식요리이고, 조리시간 또한 얼마 걸리지 않아서 간단하게 해 주기 좋은 간식 같아요

 

 

몸에 좋은 호두가 이렇게 맛있게 변신해서,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설탕이 첨가된 거라 너무 많이 먹어도 안되는데, 자꾸 손이 가는 마법의 간식이랍니다.

정말 아이 말처럼 카라멜팝콘 맛이 나요

 

집에 오래 있는 요즘 건강한 식재료로 맛있는 간식 만들어주시면 어떨까요

초간단 간식 레시피 호두강정 만들기였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