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딸딸 마마입니다

 

저희 신랑이 운동하면서 단백질 섭취한다고, 닭가슴살을 갈아서 쉐이크로 먹고 있답니다

저는 냄새가 나서 그런지 잘 못먹겠더라고요

삶은 닭가슴살에 우유, 바나나, 아몬드를 넣어서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데요

가공된 단백질 가루 쉐이크보다는 더 건강한 느낌이 들지만 맛은 그냥저냥.. 

다음에 레시피 공개해드릴게요!

 

오늘은 닭가슴살쉐이크가 질린 신랑을 위해 닭가슴살 스테이크 요리를 했답니다

정말 쉬워요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아주 완벽했답니다!

단백질 섭취도 톡톡히 했답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닭가슴살, 데리야끼 소스, 양파 (곁들여 먹는 야채라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 아무거나 가능해요!)

 

저희 신랑은 굽네 로드 FC 닭가슴살을 먹고 있어요

생닭가슴살이 냉동으로 되어있는데 양도 많고 하나하나 꺼내서 요리해먹기도 편리하답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드는 법

닭가슴살을 먼저 우유에 30분 이상 재워놨었어요

이렇게 해야 닭 비린내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반절 칼로 베어내듯 잘라내서 넓게 펼쳐주세요

그리고 칼날 말고 뒷부분으로 저는 조금 두드려줬답니다

두드리면 더 얇게 펴지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저희 집에는 LG 광파오븐이 있어서 이걸 활용했어요

가스레인지에 굽는 것보다 더욱 손쉬워서 오븐 있으신 분들은 오븐에 13분~15분 정도 구워주면 알맞을 것 같아요

광파오븐에 구이 자동 닭가슴살이 있어서 선택해서 구워보았습니다

자동요리 구이에서 10번 닭가슴살 구이입니다

 

광파오븐 참 활용도가 좋더라고요

산지 꽤 됐는데, 저는 여러 가지 잘 써먹고 있어요

생선 구울 때도 많이 사용한답니다

에어프라이어랑 번갈아가면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3분을 남기고 한번 뒤집어서 더 구워주었어요

정말 쉽고 맛있게 잘 구워졌답니다

카메라 색감이 맛있게 담지 못해서 아쉽네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옮겨서

시판용 데리야끼 소스를 뿌려서 소스와 함께 조금 더 익혀주세요

소스가 따뜻해질 정도로만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오뚜기 데리야끼 소스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데리야끼 소스 맛이 강하더라고요

사과 퓨레를 첨가해서 그런지 상큼하면서도 시큼한 맛을 내었고,

생각보다 맛이 강해서 

소스 양 조절을 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일단 조금만 뿌려서 겉에 살짝 바른다는 느낌으로 사용했답니다

정말 데리야끼 치킨 맛이 났어요

닭가슴살이 아니더라도 닭을 사용해서 조림해 드신다면 

손색없는 닭요리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소고기를 사용한다면 찹스테이크 만드는데도 가능할 것 같아요!

 

 

양파나 다른 야채들은 후라이팬에 들기를 두르고 볶다가 소금 조금 넣어서 볶아주았어요

야채를 이렇게 그냥 볶아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정말 완벽했어요!

아이들이 정말 잘 먹어주었거든요

 

다이어트하느라 혹은 몸을 만드시는 분들 닭가슴살 필수로 많이들 드시잖아요

그냥 먹기 질리셨다 싶으신 분들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들어 드셔 보세요 :)

데리야끼 소스가 한몫한답니다

 

 

+ Recent posts